티스토리 뷰

살다 보면 참고 살아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누구나 이런 경험을 하긴 하는데, 매번 나만 참고 살 수는 없습니다.
매달린 사람 타로 카드는 나무에 거꾸로 매달려 있으면 하고 싶은걸 하지 못하고 참아야 하듯이 인생에서 매번 참고 살아야 하는 일을 많이 겪는 타로 카드입니다.
그룹 젝스키스의 리더인 은지원 씨의 생년월일에 해당하는 영혼 카드입니다.

the-hanged-man

인내하며 고난의 시기를 보내는 타로 카드

한 남자가 나무에 거꾸로 매달려 있습니다.
빨간색 레깅스를 신고 파란색 상의를 입고 있는 남성은 두 손을 뒤로하고 나무에 거꾸로 매달렸는데도 평온한 표정을 짓고 있습니다.
매달린 사람 타로 카드 속 인물처럼 나무에 거꾸로 매달려 있는 상황은 실제로는 매우 불쾌하고 짜증 나는 상황일 텐데 남자의 표정은 짜증기 하나 없이 무언가에 초탈한 듯한 평온한 표정을 짓고 있습니다.
게다가 남자의 머리 뒤로는 후광까지 보이고 있습니다.
이 후광은 halo라고 부른다고 합니다.
이는 카드 속 남자를 누군가가 억지로 묶여놓은 것이 아니고 스스로 원해서 나무에 묶여있는 것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뭔가 이상합니다.
저런 불편한 자세로 굳이 나무에 저렇게 거꾸로 매달려 있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이는 카드 속 인물이 세상을 남들과는 다른 시각으로 바라보고 싶어 하기 때문입니다.


인생이 너무 안 풀리고 힘들자 어느 정도 초탈해버리게 되어 수도인의 마음 상태가 된 사람입니다.
또한 머리가 땅에 닿아 있기 때문에 세상을 조금 겸손한 시각으로 바라보겠다는 의지이기도 합니다. 거꾸로 매달려서 두 손이 상체 뒤로 묶여 있으면 하고 싶은 것을 하지 못하기 때문에 삶을 인내하며 살아가겠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남자가 묶여 있는 나무는 조금 특이한데, T자 형태의 모양입니다.

매달린 사람 타로 카드의 연애운과 직업운

연인 관계에서 내담자가 무조건 일방적으로 참기만 하는 연애를 하고 있을 가능성이 있는 카드입니다.
예를 들어 내담자의 연인이 바람을 피거나 연인 관계에서 해서는 안될 짓을 하고 있는데도 모르는 척 눈감아 주며 내담자가 참아버리고 있을 수 있습니다.
참게 되면 갈등은 없겠지만 참고 있는 당사자는 엄청난 스트레스를 받게 되기 때문에 이 카드에 해당하는 상황을 겪고 있는 내담자는 현재 연애로 인한 스트레스가 극심한 상태입니다.
또한 연인에 대한 기대치가 이미 하나도 없는 상황일 수도 있습니다.
내 애인이 개차반인 사람이라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에 아무런 기대도 하지 않고 연인관계를 이어가고만 있을 겁니다.
이럴 바엔 차라리 헤어지는 게 나을 텐데 굳이 사귀고 있는 이유가 있으신 것 같습니다.
연인관계에서 서로 싸우며 풀어야 하는 앙금은 풀어야 합니다.
일방이 이렇게 보살처럼 참아주기만 하는 관계는 절대로 건강한 관계가 아닙니다.
연인을 배려하고 있는 게 아니라 스스로를 학대하고 있는 것이기 때문에 하고 싶은 말이 있을 때는 하시는 게 좋습니다.
이 카드를 뽑은 내담자의 애정운은 아무런 발전도 없는 답답한 운의 흐름을 가지고 있습니다.
금전운 역시 돈이 묶여 있습니다. 궁핍한 생활을 하고 있는 내담자는 늘 답답하고 돈으로 인한 스트레스 역시 크실 것입니다.


직업적으로는 나보다는 남을 생각하는 직업인 사회봉사나 복지 관련 직종에 종사하시면 좋습니다.
또한 인생의 의미를 탐구하는 심리 관련 직종도 괜찮으실 겁니다.
희한한 자세로 묶여 있는 카드이기 때문에 요가나 행위 예술에 종사하는 일을 하셔도 됩니다.

매달린 사람의 건강운

거꾸로 매달려 있기 때문에 당연히 극심한 현기증을 조심하셔야 하고 다리가 나무에 묶여 있기 때문에 다리를 움직일 수 없을 정도로 다칠 수 있으니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댓글